본문 바로가기

여행탐구생활-아시아

일본의 명동, 긴자의 화려한 야경

반응형


아시아에서 야경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을 꼽자면 뭐니해도 홍콩이 으뜸이겠지만, 일본의 도쿄 역시 아시아에서 으뜸가는 도시답게 화려한 야경을 자랑한다. 도쿄청사에서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신주쿠, 도쿄의 랜드마크인 도쿄타워, 레인보우 브릿지가 한눈에 보이는 오다이바, 그리고 대관람차와 함께 하는 멋진 야경으로 유명한 요코하마 등이 야경의 핵심포인트! 하지만 요 포인트들은 화려하기 그지없지만 우리네 서울 도심의 야경과 그닥 다를 게 없다. 도쿄에서 고풍스러운 일본 고유의 전통과 첨단을 달리는 세련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야경의 포인트는 바로 긴자!

한때 일본 고도성장의 상징이자 일본 상권의 중심이었던 긴자는 예전에 비해 그 명성이 많이 퇴색했지만 여전히 일본의 전통있는 고급거리로서의 명성을 자랑하며 휘황찬란하면서도 다른 거리와는 차별되는 옛스러움을 맛볼 수 있는 거리다. 지금은 제1번화가의 명성을 다른 곳에 빼앗겼지만 여전히 쇼핑의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일본의 명동" 같다고 할까나. 특히 갖가지 네온사인이 불을 밝히는 밤은 잊을 수 없는 독특한 야경을 선사한다.

도쿄여행에서 빼먹을 수 없는 일본 전통극인 가부키와 노를 보려면 꼭 들러야 하는 가부키쵸에서 저녁공연을 보고 나오게 되면 불야성을 이루는 긴자 거리를 만날 수 있는데, 쇼핑도 좋고, 먹거리 즐기기도 좋지만, 도쿄에서도 으뜸가는 야경 포인트인 긴자의 밤거리를 꼭 즐겨보도록 하자. 보통 야경사진에는 삼각대가 필수지만 긴자는 높은 포인트에서보다 걸으면서 낮은 포인트에서 찍는 도심 야경이 핵심 포인트! 그냥 어슬렁어슬렁 긴자 밤거리의 정취를 즐기면서 최대한 손각대로 찍으면 보다 생동감 있는 야경사진을 찍기에 무리가 없다. 그럼 우쓰라씨가 찍은 긴자의 밤거리 사진, 지금부터 보시겄습니다요^^

.
.
.

































.
.
.
Ginza in Tokyo, 2008





글/사진 : 지루박멸탐구생활 우쓰라(http://woos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