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집탐구생활-피규어

[다크 나이트]의 악역, 조커를 묘사한 액션피규어

반응형


"히스 레저의 마지막 배역 조커를 1/6로 축소한 액션피규어"


작년 극장가를 후끈 달궜던 영화 <다크 나이트>의 열풍만큼이나 <다크 나이트> 관련 피규어 열풍은 대단했었다.
주인공인 브루스 웨인이나 비련의 검사 투페이스 캐릭터도 관심을 끌었지만 무엇보다 이 영화의 상징이자 생명과도 다름없는, 히스 레저가 분한 조커 피규어는 발매 전부터 예약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피규어 시장 최고의 핫이슈로 자리매김을 했다. 물론 판매수익도 대단했으리라.

개인적으로도 프로토 타입을 보고 뿅 가버린 터라 재빨리 예약구매를 통해 '퍼스트 버전'을 소장하게 되었는데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전반적으로 조커의 음울하고 사악한 분위기를 잘 뽑아내었으나... 헤드 부분의 묘사가 지나치게 사악함에 치중해 히스 레저 특유의 우울함이나 페이소스를 표현해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제품이다. 일단 먼저 우쓰라씨가 찍은 핫토이 조커 퍼스트 버전을 구경해 보시겠다.

.
.
.



음... 다들 느끼셨으리라 생각하지만 조커의 얼굴이 지나치게 사악하다. 꿈에 나올까 두려울 정도로 숭악하다. 영화 속 조커는 사악하긴 했지만 히스 레저 특유의 '슬픈 듯한' 페이소스가 무척 중요한 매력 포인트였는데 그 점을 놓친 듯해 무척 아쉬움이 남는 제품. 그런 아쉬움을 토로하는 수집가들이 많다 보니 핫토이사에서는 그런 단점을 수정해 곧바로 두번째 제품-은행강도 버전을 내기도 했는데 이거... 정말 예술이다.+ㅅ+;;
영화 초반 은행을 털던 조커의 복색과 가방, 가면까지 정확히 재현했고, 무엇보다 첫번째 버전의 단점인 헤드의 아쉬움을 거의 완벽하게 수정해냈다. 아래 사진은 핫토이 원형사인 피규어 아티스트 홍진철A님이 직접 리페인팅한 은행 강도 버전. 양산품(판매되는 제품)은 이 정도 퀄리티는 아니지만 워낙 원형이 훌륭하다 보니 '마이다스의 손' 홍진철 옹의 리페인트를 거쳐 "이건 정말 사람이야!"라는 경악감이 들 정도로 영화 속의 조커 느낌을 완벽히 재현해냈다. 저...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ㅅ+

.
.
.

사진 출처: 피규어 동호회 아이피규어(
http://www.ifigure.co.kr) 커스텀 갤러리


.
.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작성 : 지루박멸탐구생활 우쓰라(http://woos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