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집탐구생활-피규어

이소룡을 1/6으로 축소했다! 브루스리 액션피규어

반응형

"이소룡을 1/6으로 축소했다! 브루스리 액션피규어"

이소룡(영어명 : 브루스 리)만큼 전설적인 액션 배우가 있을까? 이소룡이 사망한지 30년이 훌쩍 넘었지만, 그의 명성은 세월이 지날 수록 더 빛나는 듯 하다. 영화배우를 그대로 축소해서 묘사하는 액션피규어의 세계에서도 이소룡은 가장 인기높은 모델인데 그렇다 보니 이제껏 수많은 이소룡 액션피규어들이 제작되었다.

세계 유수의 피규어 제작사인 일본의 메디콤 토이는 물론, 수많은 제작사에서 이소룡 피규어를 제작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실제와 흡사하게 묘사한 제품은 홍콩 엔터베이(Enterbay)사 제품들. 한국의 원형사 어니의 원형을 모델로 제작되는 엔터베이의 1/6(30cm) 이소룡 시리즈는 정말이지... 이소룡을 스크린 속에서 그대로 뽑아낸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정교함을 자랑한다.

사진은 이소룡의 1972년작 '맹룡과강(猛龍過江)'을 모델로 한 액션피규어로서 영화 속 이미지와 흡사한 원형과 다양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무빙아이' 시스템이 인상적이다. Enterbay사는 1탄 '사망유희' 버전, 2탄 '맹룡과강' 버전에 이어 3탄으로 '용쟁호투' 버전을 출시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이소룡 액션피규어를 제작할 예정이다. 가격은 개당 20만원을 훌쩍 넘을 정도로 비싼 편이지만 이소룡의 팬이라면 (남자들 중에 이소룡 팬이 아닌 사람이 어디있겠냐^^;) 한 체 정도는 꼭 소장할 만하다.


"카리스마 넘치는 눈매와 입매가 인상적인 1/6 사이즈 이소룡의 모습을 더 감상하시겠다!"

.
.
.

캐논 EOS 5D / 100mm Macro / 자연광 촬영 / Photographed by 우쓰라
지루박멸탐구생활 우쓰라(http://woosra.tistory.com)
반응형